모바일 투어 콘텐츠 플랫폼 트립픽

모바일 투어 콘텐츠 플랫폼, 트립픽
해외 거주중인 현지인이 직접 만든 모바일 투어 콘텐츠를 통해
해외 자유여행자들에게 가이드 투어로는 느끼지 못할 온라인 셀프 투어의 경험을,
그리고 현지인/가이드에게는 자신을 브랜딩하고 콘텐츠로 수익을 만드는 모바일 투어 콘텐츠 플랫폼 입니다.

트립픽은 투어 콘텐츠를 만드는 모든 파트너를 트립픽 크루(CREW)라고 불러요.

내 동네 이야기를
글과 사진으로 담아 보세요

그러면 좋은 이유가 여기 트립픽 안에 있어요.

MORE
추가 수익

크루 6 : 트립픽 4 수익 배분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가져 갈 수 있어요
 

SHARE

내가 가진 노하우

살면서 느낀 노하우와 팁을 녹인 콘텐츠!
"콘텐츠 크리에이터" 라는 새로운 타이틀이 생길 거예요

LITTLE
적은 노력

책보다 적은 노력으로 만드는
모바일 투어 콘텐츠를 집필해 보세요
 

SUPPORT
콘텐츠 제작 지원

당신의 콘텐츠 제작을 돕는
제작가이드와 콘텐츠 에디터가 있어요
 

TRIPPICK

트립픽 크루로 활동하세요

트립픽 크루가 되면 살고 있는 동네 또는 소개하고 싶은 곳의 이야기를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손쉽게 판매하고, 실제 동행하지 않아도 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글쓰기가 어려운 크루 분들을 위해 도와드릴 콘텐츠 에디터도 함께 한답니다!

트립픽 크루가 되는 방법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크루 등록

트립픽 크루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 신청을 완료 합니다
 

콘텐츠 기획 및 계약

트립픽 담당 에디터와 함께 작성할 콘텐츠를
기획하고 저작권 보호를 위한 계약서을 작성합니다

원고 작성 및 편집

나만의 현지 꿀팁을 콘텐츠로 만드는 작업.
원고 가이드에 맞춰 집필을 시작합니다

콘텐츠 전시 및 운영

수정 및 보완 작업이 끝나면 플랫폼
콘텐츠를 전시하고 가격을 책정해 운영합니다

크루들이
말하는
TRIPPICK

투어 때 못하는 걸 해볼 수 있다는 말에 재미있겠다 생각했어요. 여행 책 쓰는 건 부담이지만, 온라인 콘텐츠를 쓰는 건 부담이 없더라구요.

엘레나 크루님은 가이드를 하면서 트립픽 크루로 새로운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clint image
엘레나 Crew

여행자님들께서 어떤 걸 필요해 할까 고민하면서 쓰다 보니 어느새 "투어 콘텐츠 작가" 새로운 타이틀이 생겼어요.

Her 크루님은 가이드를 하면서 트립픽 크루로 새로운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clint image
Her 크루

트립픽은

취향에 맞는 일정과 현지 정보를 담은 모바일 투어 콘텐츠이자
현지 큐레이팅 서비스로 트립픽만 있으면 어디서나 셀프투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크루에게는 자신의 노하우와 팁으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내는 공간으로
자유 여행자들에게는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 끌리는대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트립픽 크루로 활동하세요

현지에 대해 잘 모르는 여행자들을 위해 최적화된 코스에 맞춰 해설, 노하우, 팁, 스토리를 모바일 콘텐츠로 만들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콘텐츠 작성자님을 크루로 모시고 있죠.

글쓰기가 어려운 크루 분들을 위해 도와드릴 콘텐츠 에디터도 함께 한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봤어요

트립픽은 여행자와 가이드가 직접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중개 플랫폼과 달리 가이드가 작성한 콘텐츠를 통해 알찬 여행을 돕는 콘텐츠 다운로드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처럼 결제하고 다운로드해 여행 노하우를 구독하는 서비스인 셈이죠.
적은 예약 수, 높은 수수료에 인원수 부족 시 수익이 0원이 되는 기존의 서비스와 달리 트립픽은 여행자 1명이라도 콘텐츠를 구매하면 바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크루의 콘텐츠가 유용하고 알찰수록 더 많은 이들에게 수익이 발생하게 되죠. 오프라인 가이드 와는 달리 시간과 일정의 제약도 없다는 거!
오프라인 가이드를 본업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나온 질문인데요. 트립픽의 메인 타깃은 동행이나 그룹 투어를 꺼려 하는 혼행족입니다. 그 밖에도 시간과 동선이 안 맞아서 투어를 포기해야 했던 고객은 물론, 원래 가이드 투어를 즐기지 않던 타깃이 꿀팁을 원하고 콘텐츠를 구매함에 따라 기존에 발생하지 않던 새로운 수요와 수익이 창출되게 됩니다.
트립픽은 현지에 거주하며 생긴, 현지인만 알만한 노하우와 일정 및 스팟(Spot)이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현지 노하우가 쌓일 최소한의 기간인 3개월의 자격 요건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 거주나 출장, 여행 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현지에 거주하게 되신다면 트립픽 운영방침에 따라 크루 등록 심사가 이뤄지니 꼭 문의 주세요!
트립픽 콘텐츠 제작 사이트로 노하우 원고를 만들어서 보내주시면, 트립픽의 콘텐츠 에디터가 매력적으로 재가공해 콘텐츠화하게 됩니다. 콘텐츠 제작 사이트에서 어떤 콘텐츠가 매력적으로 보이는지 예시 및 가이드를 확인하시고 크루님만의 가이드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